국내선 및 국제선 등산스틱 기내반입 가능할까?

비행기 여행을 하다 보면 항상 햇갈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등산이나 트레킹 할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등산스틱 기내반입 여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내선 및 국제선 등산스틱 기내반입 가능할까?
국내선 및 국제선 등산스틱 기내반입

국내선등산스틱 기내반입 가능할까?

등산스틱 기내반입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의견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등산스틱의 경우 사이 항공사에거 규정하는 사이즈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끝이 뽀족한 등산스틱의 경우 위해물품으로 규정 반입을 금지 시키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 항공사의 경우 등산스틱의 항공사에서는 예외적으로 인정을 하고있습니다 다만 공항 검색대에서 끝이 뽀족하고 길이가 길다면 위해물품으로 규정 기내반입을 못하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추천 3곳 및 가격비교

국제선 등산스틱 기내반입

국제선의 경우에도 국내선과 동일한 규정을 적용합니다 때문에 등산스틱이 가방안에 넣을수 있게 접어서 보관한다면 무리없이 기내 반입이 가능할 것 입니다.

다만 국제선의 경우 조금 더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선에서 아무 이상없이 기내반입하여 여행하던 물건이라고 하더라도 국제선의 경우 엄격하게 규정을 적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에서 등산스틱을 가져 가야 한다면 해당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확인하고 문의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더 많는 국제선 기내반입 금지품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제선 기내반입 금지품목

📌기내반입금지 물품 검색하기

등산스틱 기내반입 팁

등산스틱은 모양이 길고 뽀족한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판단하는 사람에 따라 그것이 상대방에게 위해 물품이라고 판단하기 충분한 조건입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분쟁없이 안전하게 기내반입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 할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 끝이 뽀족한 등산스틱은 꼭 마개를 덥어주도록 합니다.
  • 등산스틱을 작게 접어서 가방안에 넣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가방외부에 장착하는 것은 검색대 통과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국제선을 이용한다면 항공사에 꼭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

Leave a Comment